Tableau 대시보드의 요약 정보를 작성한 적이 있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공유할 인사이트를 선택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데이터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요약을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Tableau 데이터 스토리는 대시보드 내에서 서술형 인사이트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보여줍니다. 대시보드에서 비주얼리제이션을 탐색할 때 데이터 스토리로 작성된 스토리가 조정되므로 데이터에 대해 더 깊이 고찰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작업 중인 Tableau의 위치에서 빠르게 데이터 스토리 개체를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에 사용되는 용어와 메트릭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으므로 해당 비즈니스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데이터 스토리에 반영됩니다.

현재 Tableau DesktopTableau Cloud 둘 모두에서 영어로 Tableau 데이터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만든 후에는 Tableau Mobile에서 데이터 스토리를 볼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스토리의 데이터 처리 방법 이해

데이터 스토리를 작성할 때 Tableau는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대시보드에 Tableau 데이터 스토리 추가하면 연결된 워크시트 데이터가 클라우드 보안에 명시된 보안 표준에 따라 Tableau Cloud로 전송됩니다. 데이터 스토리는 Tableau Desktop 및 웹 작성 경험, Tableau Desktop과 웹 기반 대시보드 보기에서 작성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데이터 스토리 관리

Tableau 관리자는 사이트에서 Tableau 데이터 스토리를 제공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 Tableau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패널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일반 탭에서 데이터 스토리의 가용성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4. 데이터 스토리를 설정할지, 아니면 해제할지를 선택합니다.

참고: 데이터 스토리가 해제된 경우 이 기능을 다시 설정하면 대시보드에 이미 있던 데이터 스토리가 복원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