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조직이 다르고 모든 사용 사례가 다르다는 점을 인정하면, 다양한 수준의 거버넌스가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데이터 및 콘텐츠 거버넌스 모델은 해당하는 거버넌스 스펙트럼에 관계없이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적합한 규모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기본 거버넌스 모델인 중앙 집중식 모델, 위임 모델 및 자체 관리 모델을 설정하면 대부분의 조직에 필요한 거버넌스를 충족하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른 Tableau 플랫폼 관리 활동과 마찬가지로, 조직 전체에서 사용자 수용 및 참여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민첩하고 반복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이 향상되고 책임 업무가 IT 조직의 역량보다 광범위하게 위임되면 프로세스도 바뀌게 됩니다. 모델을 계속 발전시키기 위해 일 년에 두 차례 거버넌스를 검토하는 시점을 설정하십시오.

Tableau Blueprint 플래너 의 데이터 및 콘텐츠 거버넌스 탭을 사용하여 Tableau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설문조사Tableau 데이터 및 분석 설문조사에서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조직의 거버넌스 모델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중앙 집중식 모델, 위임 모델 및 자체 관리 모델 내에서 각 영역을 지원하는 프로세스 및 담당자를 설정하고 문서화해야 합니다.

매트릭스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데이터 및 콘텐츠 거버넌스를 구분하고 이 세 가지 모델로 세분화하면, 모델 간에 쉽게 혼합하고 매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데이터 및 콘텐츠 거버넌스가 중앙 집중화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교육 이후에는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앙에 집중될 수 있지만, 데이터가 기획되기 때문에 거버넌스는 위임되거나 자체 관리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자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게 데이터 및 콘텐츠 거버넌스 내 특정 영역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예: 메타데이터 관리는 위임하고 보안 및 사용 권한은 중앙에 집중). 비즈니스 사용자의 분석 능력이 발전함에 따라, 시간이 흐르면서 더 많은 책임이 위임될 수 있습니다. 거버넌스 모델을 정의했으면 활성화 인트라넷에 게시하여 사용자 커뮤니티에 전달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ableau 활성화 인트라넷을 참조하십시오.

중앙 집중식

중앙 집중식 모델에서 IT 또는 다른 책임 부서는 데이터 액세스를 소유하며, 소수의 Creator와 나머지 Viewer가 일대다 방식으로 소비하도록 데이터 원본과 대시보드를 생성합니다. 민감도가 높은 데이터에 대한 제어를 유지 관리하려면 중앙 집중식 거버넌스가 필요합니다.

대상 사용자 간의 기술 격차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에도 중앙 집중식 관리가 필요합니다. 분석 역량을 쌓는 동안에도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준비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T 부서가 주도하는 기존의 하향식 분석 접근 방식에서 전환 중이든 관리되는 셀프 서비스에 책임을 단계별로 위임하고자 하든, 인증된 데이터 원본 및 대시보드를 포함하여 IT 부서 또는 중앙 집중화된 BI 팀이 부서 간 초기 사용 사례를 구축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가 스스로 질문하고 자신의 질문에 답할 수 있게 되면, 사용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영역은 해당 팀 및 부서와 함께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사용자는 더 넓은 범위의 셀프 서비스 분석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보고서를 찍어내는' 모델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하려면, 중앙 집중식 거버넌스 모델 너머로 진화하고 책임 위임을 시작하는 목표 및 날짜를 설정하십시오.

위임

위임 거버넌스 모델에서는 IT 부서 또는 중앙 책임 부서 이외에 새로운 역할이 도입됩니다. 식별된 사이트 관리자 및 데이터 관리자는 데이터 원본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작성자는 인증을 받은 게시된 데이터 원본에 액세스하여 스스로 질문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질문에 답할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 소비자에게는 파생 콘텐츠를 샌드박스 프로젝트에 저장할 수 있도록 웹 작성 기능이 제공됩니다. 콘텐츠를 검증, 프로모션 및 인증하는 프로세스가 도입되더라도 여전히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IT 부서의 역할이 보고서 제공자에서 분석 지원자로 전환함에 따라 IT 부서와 비즈니스 사용자 사이의 협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체 관리

자체 관리 모델에서는 IT 부서와 비즈니스 사용자 사이에 강력한 협업이 이루어집니다. 인증된 콘텐츠 및 데이터 원본을 사용할 수 있으며, Creator 및 Explorer는 애드혹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작성합니다. Viewer는 인증된 샌드박스 콘텐츠와 애드혹 샌드박스 콘텐츠의 상태 차이를 이해합니다.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가 검증, 프로모션 및 인증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정의하고 이해합니다. 조직 전체에서 분석 기술이 향상되면, 적절한 라이선스 및 사용 권한을 부여받은 사용자가 콘텐츠 소비에서 콘텐츠 작성, 콘텐츠 프로모션으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최신 분석 워크플로우의 역할 간 경계가 유동적으로 바뀝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