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비즈니스의 중요한 임계값에 도달하면 데이터 기반 알림이 사용자가 지정한 주요 인물에게 이메일 알림을 자동으로 보냅니다. Tableau Server 관리자는 구독을 설정하는 방법과 유사한 방법으로 데이터 기반 알림을 설정합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알림을 만들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ableau 사용자 도움말에서 데이터 기반 알림 보내기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데이터 기반 알림을 만들고 수신하려면 사용자가 관련 데이터베이스 및 뷰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요구 사항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사이트에서 알림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Viewer(뷰어) 역할을 제외한 해당 사이트의 모든 사용자가 알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알림을 위한 이메일 구성

  1. 서버가 이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SMTP 설정 구성의 단계를 완료합니다 .

  2. 사이트를 보는 동안 브라우저 창 맨 위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이메일 설정에서 사이트별 "보낸 사람"주소 또는 메시지 바닥글을 입력합니다.

    사이트의 "보낸 사람"주소 및 메시지 바닥글은 구독용 이메일에도 사용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의 모든 데이터 기반 알림 관리

  1. 브라우저 창 맨 위에서 작업을 클릭한 다음 알림을 클릭합니다.

  2. 업데이트할 모든 알림을 선택합니다.

  3. 동작 메뉴에서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수신자로 자신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 알림을 편집하여 데이터 임계값, 배달 일정 및 전체 수신자 목록을 변경합니다.

    • 알림 소유권을 다른 사용자로 변경하거나 알림을 삭제합니다.

사이트에 대한 데이터 기반 알림 사용 안 함

데이터 기반 알림은 기본적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지원되지만 관리자가 특정 사이트에 대해 이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를 보는 동안 왼쪽 탐색 패널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데이터 기반 알림에서 사용자가 알림을 만들고 알림 이메일을 수신하도록 허용을 선택 취소합니다.

  3. 저장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기반 알림 일시 중단

기본적으로 알림은 알림이 연속 350회 실패한 후 일시 중단됩니다. 알림이 일시 중단되기 전의 알림 실패 임계값 수는 서버 관리자가 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알림이 일시 중단되기 전의 알림 실패에 대한 임계값 수를 변경하려면 tsm configuration set 옵션인 dataAlerts.SuspendFailureThreshold를 사용합니다.

이 옵션은 알림을 일시 중단하는 데 필요한 연속 알림 실패 횟수에 대한 임계값을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서버 전체 설정입니다. 임계 값은 서버에서 구성된 모든 데이터 기반 알림에 적용됩니다.

일시 중단된 알림 다시 시작

알림이 충분히 여러 번 실패하면 알림이 일시 중단되었다는 알림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관리자 또는 알림 소유자가 일시 중단된 알림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Tableau 웹 페이지에서 작업 > 알림 영역의 마지막 확인 열에 알림이 일시 중단되었음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 알림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알림을 다시 시작합니다.

  • 알림 이메일에서 알림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알림을 다시 시작합니다. 알림에서 알림을 다시 시작할 수 있거나, 뷰가 변경되어 알림을 삭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영향을 받은 뷰 또는 통합 문서의 알림 패널을 사용합니다. 뷰 또는 통합 문서에서 알림을 다시 시작하려면 알림을 선택하여 알림 패널을 엽니다. 일시 중단된 알림 옆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영향을 받은 알림에서 동작 > 알림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알림이 다시 작동하게 되면 알림 소유자가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됩니다.

서버가 데이터 기반 알림을 확인하는 빈도 제어

기본적으로 Tableau Server에서는 60분마다 알림의 데이터 조건이 true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성능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tsm configuration set 옵션 dataAlerts.checkIntervalInMinutes를 사용하여 이 시간 간격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dataAlerts.checkIntervalInMinute 설정에 관계없이 서버는 관련 통합 문서의 추출을 새로 고칠 때마다 알림을 확인합니다. 설정에 지정된 빈도보다 더 자주 알림을 확인하려면 추출 새로 고침 일정을 변경하십시오.

서버의 알림 확인 프로세스 추적

비추출용 백그라운드 작업 뷰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찾아 서버의 알림 확인 프로세스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확인할 데이터 알림 찾기

  • 데이터 알림 조건이 참인지 확인

"찾기" 작업은 "확인" 작업을 현재 관련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알림으로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이메일 빈도를 "최대 1일 간격"으로 선택한 경우, 알림 조건이 참이 되면 서버는 24시간을 대기한 후 알림을 다시 확인합니다.

각 "확인" 작업은 서버 백그라운더 프로세스 하나를 사용하여 알림 조건을 평가할 관련 뷰를 로드합니다. 모든 사용자가 뷰의 동일한 버전을 보는 경우에는 뷰가 한 번만 로드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뷰에 필터를 적용했거나 볼 수 있는 데이터가 사용자 수준 보안으로 제한되는 경우 뷰가 수신자마다 한 번씩 로드됩니다.

실패한 알림 식별 및 수정

관리자는 사용자가 인식할 수 없는 실패한 알림을 사전에 식별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려면

  1. 사이트 메뉴에서 상태를 선택합니다.

  2. 비추출에 대한 백그라운드 작업을 선택합니다.

  3. 작업 드롭다운 메뉴에서 데이터 알림 조건이 참인지 확인을 선택합니다.

  4. 오른쪽 끝에서 오류를 클릭하여 실패한 알림 목록을 표시합니다.

  5. 빨간색 실패 아이콘을 마우스오버하여 알림 세부 정보가 포함된 도구 설명을 표시합니다.

알림 소유자를 확인하려면 리포지토리의 data_alerts 테이블에서 알림 ID 번호를 Tableau Server찾습니다. (사이트의 알림 관리 영역에서 번호 뒤에 나오는 알림 이름을 찾을 수도 있지만 서로 다른 여러 개의 알림이 동일한 이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참고: 알림이 열 번 실패하는 경우 알림 소유자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됩니다. 관리자는 알림 소유자가 알림을 수신하는 시기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Tableau Server 2018.1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는 실패한 알림이 사용자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실패한 알림은 Tableau Server에서 콘텐츠가 변경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알림을 다시 만들도록 사용자를 교육하십시오.

  • 통합 문서, 뷰 또는 데이터 필드가 제거되거나 이름이 바뀝니다.

  • 통합 문서에 내장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이 만료됩니다. (알림을 사용하려면 통합 문서에 자격 증명이 내장되어 있거나 자격 증명이 없어야 합니다.)

  • 데이터 원본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팁: 알림이 실패할 경우 자동으로 이메일을 받으려면 Tableau Server 리포지토리를 사용한 데이터 수집의 단계를 수행하고 "background_jobs" 테이블에 연결합니다. 이 테이블에서 "데이터 알림 조건이 참인지 확인" 작업 이름 및 해당 마침 코드를 포함하는 사용자 지정 뷰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마침 코드가 1(실패)일 때마다 이메일을 보내도록 데이터 기반 알림을 설정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