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지토리 장애 조치

Tableau Server 설치에서 중요한 필수 프로세스 중 하나는 리포지토리(pgsql) 데이터베이스입니다. Tableau Server 리포지토리에는 Tableau Server 사용자, 그룹 및 그룹 할당, 사용 권한, 프로젝트, 데이터 원본, 추출 메타데이터 및 새로 고침 정보와 관련된 정보가 저장됩니다. 서버가 작동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분산 환경에 서버를 설치한 경우 Tableau Server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자동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

자동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는 활성 Tableau Server 리포지토리에 문제가 있는 경우 비활성 리포지토리를 사용하도록 서버를 자동으로 전환합니다. 장애 조치는 전환이 타당하지 않은 일시적인 리포지토리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즉시 수행되지 않고 5분 넘게 리포지토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수행됩니다.

자동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가 작동하려면 Tableau Server 설치에 다음이 필요합니다.

  • 노드 3개 이상

  • 리포지토리 인스턴스 2개 설치

    다음은 선택 사항이지만 권장되는 사항입니다.

  • 다중 노드 조정 서비스 집합 배포

이러한 조건이 충족되면 프로세스 문제 또는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노드 문제로 인해 활성 리포지토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가 수행됩니다. 노드가 다시 시작되고 모든 프로세스가 올바르게 실행되는 경우와 같이 원래 리포지토리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필요한 경우 장애 조치에 사용할 수 있도록 비활성 리포지토리가 됩니다.

수동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

여러 이유로 장애 조치가 수행된 후 원래 리포지토리로 전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원래 리포지토리의 인스턴스가 리소스가 더 많은 컴퓨터에 설치된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tsm topology failover-repository 명령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원래 리포지토리로 전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sm topology failover-repository를 참조하십시오.

기본 설정 활성 리포지토리

Tableau Server를 구성할 때 노드를 기본 설정 활성 리포지토리로 지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Tableau Server가 리포지토리 장애 조치용으로 구성된 경우 기본 설정 활성 리포지토리 노드는 활성 리포지토리에 사용되는 노드입니다. 이 단계는 선택적이며 기본 설정 활성 리포지토리 노드를 지정하지 않으면 Tableau Server가 시작 시 활성 리포지토리 노드를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 활성 리포지토리를 구성하려면 tsm configuration set 명령을 사용하여 pgsql.preferred_host 옵션을 구성합니다.

tsm configuration set -k pgsql.preferred_host -v "<host_name>"

참고: host_name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tsm status -v의 출력에 표시된 노드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Tableau Server가 시작 시 특정 노드를 선택하게 하려면 기본 설정 활성 리포지토리 노드를 구성합니다. 활성 리포지토리(예: 많은 디스크 공간이나 메모리가 있는 컴퓨터)로 사용하려는 특정 서버가 있거나 사용자 지정 관리 뷰를 사용하려는 경우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관리 뷰에는 뷰를 만든 리포지토리를 나타내는 연결 정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Tableau Server 리포지토리 연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ableau Server 리포지토리를 사용한 데이터 수집을 참조하십시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