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에서는 gatewaySettings 및 identityStore 엔터티가 지정된 완전한 JSON 구성 파일의 예를 제공합니다. 또한 구성 키는 게이트웨이 시간 초과를 900초로 설정합니다.

구성 파일은 설정해야 하는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치 중에 여러 .json 구성 파일을 설정했을 수 있습니다. Tableau Server에서 각 파일에 대한 값을 설정하려면 각 구성 파일에 대해 한 번씩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tsm settings import -f path-to-file.json

구성 파일을 설정한 후 tsm pending-changes apply를 실행하여 설정한 모든 .json 파일의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
   "configEntities": {
      "gatewaySettings": {
         "_type": "gatewaySettingsType",
         "port": 80,
         "publicHost": "localhost",
         "publicPort": 80
      },
      "identityStore": {
         "_type": "identityStoreType",
         "type": "local",
         "domain": "example.lan",
         "nickname": "EXAMPLE"
      }
    },
     "configKeys": {
        "gateway.timeout": "900"
     }
}

엔터티와 키

위의 예제에서와 같이 구성 매개 변수에는 configEntities와 configKeys의 두 가지 클래스가 있습니다.

configEntities

특정 유형의 구성은 ID 저장소 및 게이트웨이 구성 같은 특정 시나리오에 매핑되는 엔터티 집합을 통해 수행됩니다. configEntities 집합을 tsm settings import -f path-to-file.json 명령과 함께 전달하면 TSM에서 구성의 유효성을 검사합니다. 전달된 값이 올바르지 않으면 TSM이 오류를 생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성 프로세스 중에 변경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초기화 또는 런타임 시 구성 실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엔터티를 설정하려면 .json 파일에 configEntities 블록을 포함해야만 합니다.

중요: configEntities에서 참조되는 모든 파일은 로컬 컴퓨터에 위치해야 합니다. UNC 경로를 지정하지 마십시오.

configKeys

엔터티는 설정할 수 있는 일부 구성 값에만 적용됩니다. 수백 개의 키가 .yml 파일에 저장된 매개 변수에 해당합니다. Tableau Server는 이러한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모든 서비스의 모든 구성 정보를 저장합니다.

tsm configuration 명령을 사용하여 개별 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표시된 것과 같이 배포 중에 다른 구성 시나리오를 수행하면서 JSON 파일에서 키를 설정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configEntities와 달리 configKeys는 유효성이 검사되지 않습니다.

참고: tsm configuration set 옵션에 문서화되지 않은 매개 변수는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