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프로세스 제한

Tableau Server의 프로세스를 다시 구성하는 경우 프로세스 인스턴스의 수를 늘릴 수 있는 양에 제한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한은 8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의 RAM 및 CPU 코어가 충분하여 이 상한값을 초과하려는 경우 service.max_procs 구성 옵션을 사용하여 상한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프로세스 인스턴스에 대해 Tableau는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컴퓨터에 최소한 1GB RAM 및 1개의 논리적 CPU 코어를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허용되는 최대 프로세스 개수를 변경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number는 허용하려는 최대 프로세스 인스턴스 수입니다.

    tsm configuration set -k service.max_procs -v <number>

    예:

    tsm configuration set -k service.max_procs -v 10

  2. 다음을 입력합니다.

    tsm pending-changes apply

    보류 중인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서버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 pending-changes apply 명령은 서버가 다시 시작됨을 알리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서버가 중지된 경우에도 이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이 경우 다시 시작은 없습니다. --ignore-prompt 옵션을 사용하여 이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지만 다시 시작 동작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해도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는 경우 메시지 없이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tsm pending-changes apply를 참조하십시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