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마크

누적 마크는 데이터 뷰에 숫자 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와 관련이 있습니다. 즉, 또는 선반에 측정값이 하나 이상 배치되어야 합니다. 마크가 누적되는 경우 축에 누적 방식으로 그려집니다. 마크가 누적되지 않는 경우에는 축에 독립적으로 그려집니다. 즉, 마크가 겹쳐집니다.

누적 마크는 특히 막대 차트에 유용하며, 이런 이유 때문에 Tableau에서 마크가 자동으로 누적됩니다. 라인 등의 다른 마크에도 누적 마크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분석 > 마크 누적 메뉴 항목을 선택하여 주어진 뷰에서 마크를 누적할지, 아니면 겹치게 할지 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Tableau에서 마크 누적 여부를 자동으로 선택하게 하거나 설정 또는 해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자동입니다. 자동 모드 상태인 경우 마크 누적 메뉴에 누적 마크가 설정되어 있는지, 아니면 해제되었는지가 표시됩니다.

마크 누적 메뉴에서 설정 또는 해제를 선택하면 수동 모드로 전환됩니다. 사용자 선택 내용은 뷰를 어떤 방식으로 변경하든 유지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누적 마크를 보여 줍니다.

예제: 누적 막대

아래 표시된 누적 막대 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뷰는 선반에 차원을 배치하고 선반에 측정값을 배치한 다음 차원을 기준으로 데이터 색상을 인코딩하여(마크 카드의 색상에 차원을 끌어 놓음) 만들어졌습니다.

예제: 누적 라인

아래 표시된 데이터 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뷰는 선반에 날짜 차원을 배치하고 선반에 측정값을 배치한 다음 차원을 기준으로 데이터 색상을 인코딩하여(마크 카드의 색상에 차원을 끌어 놓음) 만들어졌습니다. 마크 유형이 라인이기 때문에 마크가 자동으로 누적되지 않습니다. 대신 가로 축과 독립적으로 그려집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을 제출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하거나 메시지를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