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에서는 데이터 원본 소유자가 사설망 데이터에 연결하는 데이터 원본에 대한 연결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참고: 가상 연결의 연결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상 연결 만들기를 참조하십시오.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 내장 또는 업데이트

라이브 쿼리 및 예약된 새로 고침이 예상대로 실행되려면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데이터 원본에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이 내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원본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내장하는 방법은 1) Tableau Desktop에서 게시하면서 내장하거나 2) 게시한 후 Tableau Online에서 데이터 원본의 연결 탭에서 내장하는 것입니다. 아래 절차에서는 Tableau Online에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내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Tableau Desktop에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내장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시된 데이터 액세스를 위한 자격 증명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1. Tableau Online에 로그인하고 데이터 원본으로 이동합니다.

  2. 데이터 원본 페이지에서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3. 연결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고 동작 메뉴를 클릭한 다음 연결 편집을 선택합니다.

  4. 연결 편집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 액세스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Bridge(레거시)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 내장 또는 업데이트

Bridge(레거시) 일정을 사용하여 데이터 원본을 새로 고치는 경우 Bridge 클라이언트의 연결 정보에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내장해야 합니다. Tableau Desktop에서 게시 시점에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내장하는 경우에도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1. Windows 시스템 트레이를 열고 Bridge 아이콘을 클릭하여 클라이언트를 엽니다.

  2. 데이터 원본을 가리킨 다음 나타나는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 액세스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자격 증명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원본의 파일 경로 변경

새로 고치는 데 Bridge(레거시) 일정을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원본과 함께 파일 위치가 저장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클라이언트가 참조하는 파일 위치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원본 파일 위치가 변경됨 

  • 매핑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 원본이 게시된 경우: 새로 고침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클라이언트가 서비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고 데이터 원본이 매핑된 드라이브에서 게시된 경우 클라이언트에서 참조하는 파일 경로를 전체 UNC 경로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Windows 서비스 계정에도 파일의 UNC 경로 위치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모드에서 실행되는 클라이언트도 파일 기반 데이터 원본에 대해 UNC 경로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조건 중 하나라도 일치하는 경우 아래 절차를 사용하여 데이터 원본의 파일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시스템 트레이를 열고 Bridge 아이콘을 클릭하여 클라이언트를 엽니다.

  2. 데이터 원본을 가리킨 다음 나타나는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대화 상자에서 경로 위치 정보를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일반 JDBC 또는 ODBC 연결에 .tdc 파일 사용

아래에 설명된 단계를 사용하여 TDC(Tableau 데이터 원본 사용자 지정) 파일을 통해 사용하도록 설정된 일반 JDBC 또는 ODBC 연결에 대한 사용자 지정을 Bridge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일반 JDBC 또는 ODBC 연결 사용자 지정

JDBC 및 ODBC 연결에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유형과 TDC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Tableau 도움말에서 연결 사용자 지정 및 조정(링크가 새 창에서 열림)을 참조하십시오.

2단계: 내 Tableau Bridge 리포지토리에 TDC 파일 저장

일반 ODBC 또는 JDBC 연결에 지정된 사용자 지정을 Bridge에 사용하려면 아래의 절차를 통해 지정되는 위치에 TDC 파일을 저장해야 합니다. Bridge 풀을 통해 JDBC 또는 ODBC 연결을 새로 고치려면 풀의 모든 클라이언트에 대해 이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1.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내 Tableau Bridge 리포지토리의 데이터 원본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 폴더의 기본 위치는 C:\Users\jsmith\문서\내 Tableau Bridge 리포지토리\데이터 원본입니다.

  2. 데이터 원본 폴더에 TDC(.tdc) 파일을 배치합니다.

  3.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클라이언트를 끝내고 다시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클라이언트가 응용 프로그램 모드에서 실행되는지, 아니면 서비스 모드에서 실행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 응용 프로그램 모드인 경우 클라이언트 메뉴에서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 서비스 모드인 경우 모드 드롭다운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클라이언트 메뉴에서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4. 풀의 모든 클라이언트에 대해 1~3단계를 반복합니다.

참고:

  • 필요한 위치에 TDC 파일을 저장하면 동일한 기초 데이터에 대한 모든 일반 JDBC 또는 ODBC 연결에 사용자 지정이 적용됩니다.
  • TDC 파일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클라이언트 로그 파일(예: C:\Users\jsmith\문서\내 Tableau Bridge 리포지토리\로그)에 다음 로그 항목 중 하나가 있는지 검토합니다.

    • Found matching TDC
    • Applying customization for genericjdbc 또는 Applying customization for genericodbc

연결 유형 변경

데이터 원본은 두 가지 연결 유형(라이브 또는 추출)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유형은 기초 데이터의 변경 사항을 반영하도록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빈도를 결정합니다. 연결하려는 데이터에 따라 어떤 데이터 원본은 라이브 또는 추출 연결을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데이터 원본은 추출 연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Bridge와의 연결을 참조하십시오.

데이터 원본의 연결 유형을 변경하려면 Tableau Desktop에서 데이터 원본을 다시 게시하면서 연결 기본 설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게시 프로세스에서는 데이터 원본이 연결되어 있는 사설망 데이터에 따라 라이브 또는 추출을 사용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라이브 연결을 추출로 전환한 경우 워크플로우에서 데이터 원본의 새로 고침 일정을 설정하는 단계를 안내합니다.

연결 복구

가끔 하나 이상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클라이언트에 알림이 표시되며 일반적으로 이 알림은 문제의 원인을 제시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알림이 문제 해결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클라이언트가 서비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경우 복구 옵션을 사용하여 연결을 다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1. Windows 시스템 트레이를 열고 Bridg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 메뉴에서 복구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서비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하며 이것으로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